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미추홀종합사회복지관

함께하는 나눔! 실천하는 기쁨! 보다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갑니다.

이용약관
제1조(목적)

본 이용약관(이하 '약관')은 미추홀종합사회복지관(이하 '복지관')이 운영하는 www.michu.or.kr 사이트에서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이(이하 '이용자')에게 제공하는 서비스(이하 '서비스')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2조(정의)
  • 1. ‘서비스’란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  • 2. '이용자'란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방문하여 이 약관에 따라 복지관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.
  • 3. '회원'이란 복지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이용약관을 동의한 후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지속적으로 웹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.
  • 4. '비회원'이란 회원등록을 하지 않고 복지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.
  • 5. ‘게시물’이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내용을 의미합니다.
제3조(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)
  • 1.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효력이 발생합니다.
  • 2. 복지관 서비스 운영상 필요할 경우 혹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복지관은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  • 3. 복지관에서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 7일전에 사이트상의 공지를 통해 회원에게 공지되고 적용일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. 단, 중대한 사유로 인해 긴급하게 약관 개정이 요구될 때에는 약관을 즉시 개정할 수 있으며, 이러한 경우 중대한 약관 변경의 사유를 함께 공지합니다.
  • 4.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.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복지관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.
  • 5.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제4조(약관 외 준칙)
  • 1. 복지관은 약관 이외에 개별서비스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정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안내, 별도 약관 혹은 방침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.
  • 2. 복지관은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통상적으로 관련 법령 규정에 따릅니다.
제5조(회원가입)
  • 1. 사이트가 정한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 후 개인정보를 기입함으로써 회원가입 신청이 가능하며 복지관이 정한 회원가입 신청서에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른 필수사항 및 선택사항을 입력하고,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는 방법으로 진행합니다.
  • 2. 회원가입 신청의 양식에 기재된 모든 정보는 반드시 실제 정보와 동일해야 하며 실제 정보와 동일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른 정보를 입력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.
  • 3. 사이트는 제1조와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아래의 경우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가입을 거부하거나 임의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.
    - 실명이 아닌 경우
    - 회원가입 후 자원봉사/후원 신청 등 필요정보를 허위로 기재하는 경우
    - 사회의 안녕과 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거나 행위를 하는 경우
    -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 등 사이트와 관련된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할 경우
    -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
제6조(회원정보의 변경)
  • 1. 회원은 '마이페이지'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으나, 자원봉사/후원신청 등을 위해 필요한 실명, 주민등록번호, 아이디 등에 대한 변경 및 허위 기재 등은 불가능합니다.
  • 2. 부득이하게 제1항의 사항을 수정할 경우 복지관에 알려야 하며, 이를 복지관에 알리지 않아 발생된 불이익에 대하여 복지관은 책임지지 않습니다.
제7조(회원의 의무)
  • 1. 회원은 기재하는 회원정보를 실제사항으로 입력해야 하며 변경이 있을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.
  • 2. 회원은 본인이 아닌 타인의 아이디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서는 안 됩니다.
  • 3. 회원은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반드시 준수해야 하며 아이디, 비밀번호, 개인정보를 부주의하게 관리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감수합니다.
  • 4.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가 타인에 의해 도용당하고 있는지 수시로 확인해야 하며, 도용 또는 부정사용의 가능성을 발견할 경우 지체 없이 복지관에 신고해야 합니다.
  • 5.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마친 후 정상적으로 로그아웃하지 않아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을 감수해야 하며 복지관이 인정한 공식적인 방법 외에 방법을 이용하여 복지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원이 이용하여서는 안 됩니다.
  • 6. 서비스 이용 도중 서비스의 버그나 결함을 발견할 경우 회원은 이를 지체없이 복지관에 신고해야 하며, 이를 악용하여서는 안 됩니다.
  • 7. 회원은 복지관에서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등의 송신 또는 게시를 하면 안 됩니다.
  • 8. 회원은 복지관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침해, 명예손상, 업무방해행위를 진행하면 안 됩니다.
  • 9. 회원은 제7조에 명시된 내용 외에 기타 불법적이거나 사회 통념상 부당한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.
제8조(복지관의 의무)
  • 1. 복지관은 관계 법령 및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.
  • 2. 복지관은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
  • 3. 복지관은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복지관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에 따릅니다. 단, 서비스 페이지 상에 링크된 사이트에 대해서는 위 기관의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 및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
  • 4. 복지관은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해야 합니다.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해서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.
제9조(회원 탈퇴)
  • 1.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메뉴를 통해 본인이 사이트 이용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.
  • 2. 회원 중 자원봉사 및 후원신청에 관련된 회원일 경우, 웹서비스 이용을 탈퇴하여도 자원봉사 및 후원에 관련된 개인정보는 관련 업무를 위해 보관합니다. 다만, 웹서비스 이외에 모든 부가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실 경우 관련법령에 의거하여 회원 요청 하에 개인정보를 폐기할 수 있습니다.
  • 3. 회원이 사이트 이용 해지를 할 경우, 해지 전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.
제10조(서비스 제공·변경·제한)
  • 1. 복지관은 회원에게 홈페이지 내 공개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, 다만, 비회원일 경우 제한된 서비스만 제공됩니다.
  • 2. 복지관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관련 법령에 명시된 내용을 위반할 경우 사전 통보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  • 3. 복지관은 운영·기술적 문제, 복지관 정보 업데이트 등 사이트 변경을 통해 서비스를 개편하거나 분리시킬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복지관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혹은 팝업/배너를 통해 회원들에게 변경사항에 대해 사전 공지합니다.
  • 4.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,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, 교체 및 고장,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필요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지 중단할 수 있습니다.
제11조(‘게시물’의 저작권)
  • 1.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. 또한 복지관은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. 다만 비영리목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, 또한 서비스 내의 게재 권한을 갖습니다.
  • 2.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,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·복제·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복지관은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, 회원은 언제든지 복지관 문의 또는 서비스 내 주민의소리 게시판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·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  • 3.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,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  • 4. 복지관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복지관에 귀속됩니다.
  • 5. 복지관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, 게시 내용에 대해 제5조, 제7조의 관련항목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거부 할 수 있습니다.
제12조(‘게시물’의 관리)
  • 1. 회원의 게시물이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할 경우, 복지관은 관련법에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.
  • 2. 회원이 게시하는 게시물 및 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복지관은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3. 회원의 게시물로 인해 제3자가 복지관에 대한 청구, 소송, 기타 일체의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그 해결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고 복지관을 위하여 분쟁을 처리해야 하며 복지관이 제3자에게 배상하거나 복지관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복지관에 배상하여야 합니다.
제13조(정보의 제공)
  • 1. 복지관은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서비스화면이나 전화, 전자우편 또는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
  • 2. 복지관은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제14조(손해배상과 면책)
  • 1. 복지관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복지관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 및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2. 복지관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  • 3. 복지관은 서비스 운영을 위해 이용자에게 다양한 광고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. 이 때 복지관이 아닌 광고주로 인해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피해는 복지관이 책임지지 않습니다.
  • 4. 회원이 본 약관이나 관계 법령을 어기고 이용함으로 인해 발생되는 피해와 이용방법 미숙지, 공지사항 미확인, 부정확한 정보입력 등 명백한 회원의 과실로 인해 발생되는 피해에 대해서는 복지관이 책임지지 않습니다.
  • 5. 복지관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.
제15조(개인정보처리방침)
  • 1. 복지관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그 내용을 별도로 개인정보처리방침이란 이름으로 공지하며 그에 의거하여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노력합니다.
제16조(준거법 및 재판관할)
  • 1. 복지관과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.
  • 2. 복지관과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.
부칙
  • 1. 이 약관은 2015년 7월 20일부터 적용됩니다.
  • 2.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.